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고시가 진짜 이생망하게 좋네..

작성일 : 2022-07-30 17:11:57

조회수 : 4,210


이게 수능은 살짝 미끄러져도 갈곳은 많지만

고시(전문직시험) & 공무원시험  

이건  딱 합격 아니면 불합격 두개라서  

살짝 삐끗해서 어긋나면   

시간+돈 + 20대 고유의 가치   

이걸 전부 날려 버리는거라서   

기회비용이 존나게 크네.......  

괜히 장수생들이 정신병거리는게 아닌거같다 


댓글 (4)

똑똑한사람

2022-07-30 17:52:40

신고
자기객관화로 적절한 타이밍에 빠져나오는 것도 실력이라고 생각함

ㅇㅇㅇㅇㅇ

2022-07-31 06:06:36

신고
하이리스트 하이리턴

ㅇㅇㅇㅇ

2022-07-31 06:07:42

신고
잇쯔업투유

ㅂㅂ

2022-07-31 07:56:34

신고
남는것도 있어
그냥 아무데나도 취업 어려웠을 사람이
공부한거 베이스로 엄청 좋은직장 가더라
고시는 안됐지만


X
번호 글제목 작성일 조회수
1270 에어컨 튼것처럼 시원한데 (1) 2022-08-27 4,311
1269 공부하면서 자취시작 (2) 2022-08-26 4,231
1268 마지막 매미인가 (1) 2022-08-26 3,934
1267 조현중 강의력논란 (2) 2022-08-25 4,185
1266 게시판 까칠이들 (1) 2022-08-25 4,250
1265 소년심판 봤음? 촉법소년 (2) 2022-08-25 4,368
1264 변스 종합반 졸라 싸네 (1) 2022-08-25 3,990
1263 눈이 침침 ㅠㅠ (2) 2022-08-24 4,130
1262 꼬꼬무 (2) 2022-08-24 4,856
1261 8월 재진입 (2) 2022-08-23 3,938
1260 처음 주식어플을 깔아봤다 (2) 2022-08-23 4,545
1259 종합반 어떨까요? (2) 2022-08-22 4,467
1258 주변 지지가 중요한것같음 (3) 2022-08-22 4,555
1257 두통 (1) 2022-08-22 4,717
1256 기득포기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2) 2022-08-21 4,890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