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변리사 진입 고민
작성일 : 2022-09-18 18:16:31
조회수 : 4,332
변리사를 진입하려고 마음먹은 학부생입니다. 변리사라는 직업을 자세히 몰랐기에 일찍 준비하지 못했고, 고학년이 되어서야 시험 준비를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재학 중이고, 그래서 23년은 무리라고 생각하여 24년 1차 시험을 노려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통으로 휴학을 하고, 변리사 시험 공부를 하다가 계속 떨어지고 복학을 하게 되면 스펙 없고 나이도 많아질 제가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지금까지 뭔가를 열심히 해본 기억이 없어서 이번만큼은 꼭 해봐야겠다고 다짐했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자꾸 이리저리 흔들리네요ㅠㅠ 너무 차갑지 않게만 조언 부탁드려요 ..!! 1
| 번호 | 글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 1390 | pdf 수정어떻게하나요? (1) | 2022-10-07 | 5,269 |
| 1389 | 4당5락은 옛말인가 (3) | 2022-10-07 | 5,096 |
| 1388 | 노베이스 유기 (1) | 2022-10-07 | 4,442 |
| 1387 | 특상디 최신판례 (1) | 2022-10-07 | 4,632 |
| 1386 | 2차 특상이랑 디보 | 2022-10-06 | 5,030 |
| 1385 | 1월까지 토익 나오면 되는건가요 (1) | 2022-10-06 | 5,808 |
| 1384 | 인강 사소한 거 질문이요 (1) | 2022-10-06 | 4,867 |
| 1383 | 1차 특허 상표 질문 (1) | 2022-10-06 | 4,262 |
| 1382 | 자과 공부법 (1) | 2022-10-06 | 4,147 |
| 1381 | 번아웃 왔을 때 (2) | 2022-10-06 | 6,181 |
| 1380 | 민법 공부할 때 (1) | 2022-10-06 | 4,344 |
| 1379 | 변리사 1차 준비할려하는데여 (3) | 2022-10-06 | 5,232 |
| 1378 | 오카방 활용법 (3) | 2022-10-05 | 4,554 |
| 1377 | 피떨이면 변리사로 오는데 (3) | 2022-10-04 | 4,725 |
| 1376 | 제가 지방에 있는데 (3) | 2022-10-04 | 4,158 |

댓글 (3)
ㅇㅇ
2022-09-19 09:35:19
열심히
2022-09-19 22:03:58
스펙없이 나가도 요즘같은시대에서는 자기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수잇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보다는
2022-09-20 01:01:22
그 안에 열심히 해보고 안되면 과감히 접겠다는 마음으로 해보는게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