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부계획관련 질문
작성일 : 2023-01-02 15:14:38
조회수 : 4,903
안녕하세요! 저는 1차 시험에 한번 응시했지만, 개인적 사정으로 2차 시험은 포기했던 수험생입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1차를 다시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에 준비하던 때와 달리, 이번에는 1월부터 전업으로 시작해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우선 1차 시험에 대한 저의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빠르게 민(중급 강의)특상디(기본강의)를 수강한 뒤,
민법: 객관식 풀이 위주
특상: 다회독과 조문 암기 위주(구조 잡기)
디자인: 객관식 풀이 위주
와 같이 공부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내년(2024년) 1차까지 이것만 공부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2차 준비도 조금 해두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1차 시험을 잘 봐야 2차를 마음 편히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민법이나 자과 같이 2차 연계가 덜한 과목을 계속 파는것이 시간 낭비같다고 느껴집니다.
어떻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효율적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번호 | 글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 1555 | 60회 1차시험이후 상황공개 (1) | 2023-02-18 | 5,754 |
| 1554 | [기고] PEET 유경험자를 위한 변리사 시험 준비에 대한 조언 (1) | 2023-02-16 | 11,283 |
| 1553 | 님들 하루하루 어떻게 버티세요 | 2023-02-16 | 4,805 |
| 1552 | 군생활하면서 자연과학 기본강의 수강 (2) | 2023-02-15 | 5,413 |
| 1551 | 환급반해서 받은 애들있나 (1) | 2023-02-14 | 5,318 |
| 1550 | 솔직히 사례집들 다 투머치 아니냐 (1) | 2023-02-14 | 4,941 |
| 1549 | 1차 준비 종합반 또는 패키지 대 개별 수강 (3) | 2023-02-14 | 5,160 |
| 1548 | 공부효율이 너무 떨어지는거 같은데 (2) | 2023-02-10 | 4,743 |
| 1547 | 1차생 (1) | 2023-02-09 | 4,889 |
| 1546 | 얼마 안남았다 (1) | 2023-02-09 | 4,575 |
| 1545 | 변리사 시험 입문질문드립니다 (1) | 2023-02-07 | 4,441 |
| 1544 | 성인웹툰-건물주누나 (2) | 2023-02-07 | 17,752 |
| 1543 | 오늘로 1차 진입 계획 잡아봤습니다. (3) | 2023-02-06 | 6,743 |
| 1542 | 기득들 보통 언제 gs시작함? (1) | 2023-02-05 | 4,367 |
| 1541 | 학원선택 ㅈㄴ고민이네 (3) | 2023-02-02 | 4,122 |

댓글 (2)
책은나중에
2023-01-02 18:38:50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객을나중에
2023-01-02 18:39:24
2. 민소기본
2-1. 민소사례(선택사항)
2-2. 민소기초지에스(선택사항)
3.특허 상표 디자인
이순서로 하셈 후반에 마스터해서 할거없다고 2차하다가 1차삐끗하니 후반에는 객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