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변리사 내가 뭐랬냐
작성일 : 2025-09-07 19:27:20
조회수 : 1,327
변리사는 조건이 있다고.
스카이급 아니면 개업이 힘들어.아니 대형법인도 들어가기 힘들어.
나이20대,스카이포카,전화기 전공..이 세가지기 둥시에 충족되야됨.
하나라도 빠지면 합격후 개업이 힘들어져.
생각을 해바라.특허 큰거는 대기업이나 대학연구소에서 나오는데 거기 교수님들이 대부분 스카이포카 교수 잖냐.누구한테 일을 주겠냐.이왕이면 자기학교 제자한테주지.
별것도없이 개업하면 지방가서 상표나해야지 별수있냐?
변리사는 그들만의 리그다.
변리사는 단순히 특허 출원만 돕는게 아니야.
설계도도 볼줄 알아야되서 이공계 지식이 엄청필요해.그분야 공부도 깊게해야됨.
같이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 느낌임.단순히 공무원처럼 스윽읽고 싸인하는게 아님.
그러니 학벌 구리거나,나이 많거나,전화기 말고는 시작도 말어라.
특히 문돌이들이 시험이 법과목 위주라 덤비는데
실무가면 이공계 지식이 위주로 간다.
논문도 찾아바야되고 평생 처음보는 이공계 전문지식을 공부해야됨.
돈보고 덤비지 말라
| 번호 | 글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 4833 | 변스 교수특강 들어볼까하는데 들어본사람? (2) | 2026-06-02 | 46 |
| 4832 | 최소 몇시간 채우나요 (3) | 2026-06-02 | 44 |
| 4831 | 하반기종합반 어떰 (2) | 2026-06-02 | 50 |
| 4830 | 물리 강사 추천해주세요 | 2026-06-02 | 46 |
| 4829 | 밋딧핏 기출 존나 어렵네 (2) | 2026-06-02 | 45 |
| 4828 |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부시작하면 상쾌함 (2) | 2026-06-02 | 53 |
| 4827 | 잘 하고 있는 건지 원.. (1) | 2026-06-02 | 47 |
| 4826 | 물리는... (2) | 2026-05-31 | 82 |
| 4825 | 아깝지 않은 지출 (5) | 2026-05-31 | 68 |
| 4824 | 합격하면. (6) | 2026-05-31 | 87 |
| 4823 | 너무 덥지않음? (5) | 2026-05-31 | 63 |
| 4822 | 근데 민법 배울때 (2) | 2026-05-31 | 70 |
| 4821 | 두달도 안남았네.. (2) | 2026-05-31 | 63 |
| 4820 | ♣성p게임 목록 ♣인이유를 쉽게 설명하면:디고게임 ♣인디오게임 ♣블루게임 ♣바이브게임 ♣AK게임 ♣렙터게임 #인디... | 2026-05-31 | 56 |
| 4819 | 에어컨 틀어 놨는데 (3) | 2026-05-30 | 69 |

댓글 (4)
ㅇㅇ
2025-09-08 15:38:52
ㅇㅇ
2025-09-09 10:54:48
ㅇㅇ
2025-09-09 12:09:07
ㅇㅇ
2025-09-09 1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