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부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작성일 : 2026-04-08 17:33:43
조회수 : 348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4학년 재학 중이고 변리사 시험을 준비하려는 입문자입니다.
인강 위주로 공부할 예정인데,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서
선배님들 실제 강의 커리큘럼이 궁금하여 글 남깁니다.
- 1차 준비 시 과목별로 어떤 강사 강의를 어떤 순서로 들으셨나요?
- 자연과학개론 선택과목을 어떻게 고르셨나요? 저는 재료공학 전공이라 재료과학이나 열역학, 금속재료 등의 선택지에 있는데, 전공 과목이 유리한지 아니면 그냥 디자인보호법 같은 법과목으로 가는 게 나은지 고민 중입니다.
- 2차 선택과목도 전공 살려서 가신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 1차와 2차를 같은 강사 커리큘럼으로 이어가셨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 기출문제집은 어떤거 사용하셨는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이외에도 준비 기간이나 하루 공부량 등 함께 알려주실 수 있는 부분 다양하게 알려주신다면 계획 세우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글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 4745 | 요즘 날씨 너무 좋다 (1) | 2026-05-07 | 217 |
| 4744 | 특허랑 민법하다가 가끔씩 자과해주면 (2) | 2026-05-06 | 250 |
| 4743 | 특허 1타 ㅈㅎㅈ (4) | 2026-05-06 | 237 |
| 4742 | 기본강의 언제까지 들어야해? (2) | 2026-05-06 | 261 |
| 4741 | 변리사 떨어지면 어디로 턴 함? (6) | 2026-05-06 | 250 |
| 4740 | 변리사보다는 회사들어가는게 짱인듯 (4) | 2026-05-06 | 264 |
| 4739 | 특허 ㅈㅎㅈ vs ㅂㅎㅈ (3) | 2026-05-06 | 233 |
| 4738 | 변리사 합격 1년에 평균 1명도 안되는 학교에서 (3) | 2026-05-06 | 236 |
| 4737 | 변리사스쿨 vs 리담 (3) | 2026-05-06 | 234 |
| 4736 | 보통 자과는 시간배분 어케함? (1) | 2026-05-06 | 227 |
| 4735 | 변리사스쿨 이벤트 할떄가 됐는데 (1) | 2026-05-06 | 207 |
| 4734 | 1차 2차 기본서는 뭔 차이임? (3) | 2026-05-06 | 211 |
| 4733 | 화학 노베이스 (2) | 2026-05-06 | 212 |
| 4732 | 요즘 케밥에 빠짐ㅋ (1) | 2026-05-05 | 247 |
| 4731 | 1차 준비는 문제 언제부터? (3) | 2026-05-04 | 246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