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AI 도입으로 인한 전문직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작성일 : 2026-04-13 19:48:27
조회수 : 339
판,검사 - 기득권때문에 영향 없음.
변호사 - 판례검색, 소장(?)작성 이런건 도움받을 수 있으니까 로펌에서 신입직원 덜 뽑음 (실제로 지금도 그런듯?)
회계사 - 숫자로 하는거니까 좀 영향 있을거 같음
세무사 - 마찬가지. 근데 개인사업자가 많아서 그 사람들이 AI를 활용할거 같음
노무사 - 영향있을거같긴한데 가치가 개입되는 주관적인 영역일거 같아서 회계사보다는 덜할 거 같음
변리사 - 마찬가지로 영향있을거같긴한데 검증된 전문성이 필요할 거 같아서 회계사보다는 덜할듯.
님들 생각은?
| 번호 | 글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 4774 | 40대 붙어서 칼 개업 (2) | 2026-05-18 | 142 |
| 4773 | 나쁜강의는 없는거 같네 (2) | 2026-05-18 | 135 |
| 4772 | 지방사시는 분들 언제쯤 숙소 예약 하시나요? | 2026-05-17 | 133 |
| 4771 | 강철 손 만들기 (1) | 2026-05-16 | 129 |
| 4770 | 두달반 남았네 (2) | 2026-05-15 | 139 |
| 4769 | 시간은 잘도가고 아직도 뭐가뭔지.. (1) | 2026-05-14 | 165 |
| 4768 | 내 나이 30대 중반을 향해 가고있는 나이 (1) | 2026-05-14 | 165 |
| 4767 | 2차 모의고사 다 치러 가나? (2) | 2026-05-14 | 147 |
| 4766 | 수험질 하면서 연애 많이 하냐? (3) | 2026-05-13 | 176 |
| 4765 | 리프레쉬용 카공 (4) | 2026-05-12 | 179 |
| 4764 | 체감상 점점 진도 빨라지는듯 (3) | 2026-05-11 | 172 |
| 4763 | 가정의달은 (3) | 2026-05-11 | 157 |
| 4762 | 과목별 피로도 (1) | 2026-05-11 | 148 |
| 4761 | 봄되니까 밖에 왜이리 시끄럽냐 (4) | 2026-05-11 | 139 |
| 4760 | 제일 무서운건 (2) | 2026-05-11 | 144 |

댓글 (3)
ㅇㅇ
2026-04-14 15:37:16
ㅇㅇ
2026-04-21 16:44:07
ㅇㅇ
2026-04-21 19: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