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진입각좀
작성일 : 2026-05-11 14:52:05
조회수 : 249
나이 30
공공기관 연구원 재직 중(2년차)
인서울 하위권 학석사 출신
가족들이 변리사 공부 해보라고 하는데, 해볼까..?
고민하는 이유는 1차적으로 가족들의 압박이 있음
고등학교 때는 공부랑 담 쌓고 살지 않았냐 이제라도 해봐라, 머리가 아깝다 등등. 대학생 때 과탑도 해보고 졸업할 땐 100여명 중 5손가락 이내로 졸업했는데 변리사 자연과학 공부는 조금만 하면 되지 않겠나 등
조금 찾아보니까 모르고 하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는 걸 일단 알았고.. ㅋㅋㅋㅋㅋㅋ
2차적으로는 공공기관이다 보니 커리어 발전이 거의 없고, 출근하면 월급은 따박따박 나오는데 재미가 없어. 뭔가 새로운 걸 하고싶은데 안정적인 여기에서 벗어나기는 싫은? 그런 쓰레기같은 마음가짐인듯.
근데 또 여기서 얘기하는거 보면 들이는 시간대비 가성비가 매우 별로고, 하는 일도 성취감이 그렇게 커보이지는 않는다는 생각이 들긴해.
이딴 생각으로 하는 건 진짜 아니겠지?
혹시 전업 고시생말고 나처럼 고민하는 사람도 있나??
| 번호 | 글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 4810 | 여름에는 독서실만한 데가 없다 ㄹㅇ (1) | 2026-05-27 | 130 |
| 4809 | 강사 두세번 갈아타기 시작하면 끝도 없음 (3) | 2026-05-27 | 123 |
| 4808 | 자습실하고 인마이제이 (2) | 2026-05-27 | 127 |
| 4807 | 강사 선택이 제일 어려운 듯 (2) | 2026-05-27 | 139 |
| 4806 | 시험 다가오면 잠줄이기 (1) | 2026-05-27 | 114 |
| 4805 | 복습 밀리면 진짜 답 없음 (2) | 2026-05-27 | 133 |
| 4804 | 노하우에요 (1) | 2026-05-27 | 145 |
| 4803 | ♣성p게임 목록 ♣인총판: 여러 하위 매장이나 사이트를 관리하면서 게임이나 서비스를 “공급”하고 수익 구조를 나눠... | 2026-05-26 | 117 |
| 4802 | GS는 복습까지 해야 의미 있는 듯 (3) | 2026-05-26 | 122 |
| 4801 | gs 다 돌렸나요? (2) | 2026-05-26 | 124 |
| 4800 | 특허법 2차 GS 찾는 사람 | 2026-05-25 | 129 |
| 4799 | 남자분들 한번읽어보세요 | 2026-05-25 | 132 |
| 4798 | 민소 ㅇㅊㅎ 쌤 말고 추천좀 (1) | 2026-05-24 | 126 |
| 4797 | 포인트 민법 객관식 신간 (1) | 2026-05-23 | 145 |
| 4796 | 고시원 생활이 공부시간 잡아먹네 (1) | 2026-05-22 | 165 |

댓글 (3)
ㅇㅇ
2026-05-11 15:40:53
ㅇㅇ
2026-05-11 19:28:59
ㅇㅇ
2026-05-14 15:2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