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친형이 5년째 준비중인데 이거 가능성 있는거맞음?

작성일 : 2026-06-22 19:27:58

조회수 : 17


고딩때 공부잘해서 모고성적 서성한이상정도 나오다가

수능에서 미끄러져서 중대 자연계열 이상한과감 

대학에서는 놀다가 학점2점대로 말아먹고 변리사 준비했는데

올해까지 5년째고 올해 1차에서 한문제 차이로 떨어졌다함

5년동안 1차 한번인가 두번밖에 못붙음


나는 고시준비생이 주변에 없어서 모르겠는데

너무 널널하게 공부하는 느낌이듦


연애도하고 운동도하고 이러면서 할거다하면서 준비하는느낌?

나이도 95년생인데 아직까지 부모님돈으로 고시준비만 하고 

있는데 진지하게 가족으로서 이게 맞나싶어서 여기에라도 물어봄...


대충 찾아보니 1차통과하고 2차도 있는데 2차가 더 어려울거같은데 1차도 제대로 통과못하는데 이게 과연 가능성이 있긴한건지

궁금함. 


댓글 (3)

ㅇㅇ

2026-06-22 19:30:41

신고
얄궂은 시험인게 붙기만하면 되는거다.... 응원해줘라 한다는데 ;;

ㄴㄴ

2026-06-22 19:34:15

신고
8년째 1차 첨 붙고 10년째 동차로 된 사람도 있음
즉 걍 시동거는 기간은 다 다르다는거.
니가 돈대주는거 아님 형 인생인데 걍 지켜보기나 해

ㅇㅇ

2026-06-22 19:35:22

신고
5년째에 1차 떨어질 정도면 때려치라고 해라


X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입력